스토리

소리 이상의 감동을 만들다!

안녕하세요!

네오위즈 사운드 직군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사운드 직군이 아마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이 포스트를 통해 잘 알아가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사운드 직군은 개발 및 사업 등의 유관부서와 협의를 통해 게임 내/외의 ‘음악’과 ‘효과음’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직군입니다.

네오위즈에는 사운드랩에서는 음악 및 효과음 기획, A&R, 작곡, 녹음, 믹싱, 마스터링까지 게임 음악 관련해서 다 진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운드 직군은 크게 뮤직 컴포저(Music Composers)와 사운드 디자이너(Sound Designer)로 구분됩니다. 

뮤직 컴포저(Music Composers)는 음악을 통해 게임 콘텐츠의 서사성을 구현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 올리는 역할을 하죠.

사운드 디자이너(Sound Designer)는 새로운 효과음을 만들거나 기존의 리소스를 편집하여, 영상 및 게임 내 이펙트에 생명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사용자에게 상호작용성이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에 즐거움을 더하는 존재죠! 

 

 

게임을 즐기면서 흥얼거리던 배경 음악도 하나하나가 게임의 큰 재미를 좌우하고 있죠!

흥겨운 음악, 몰입하게 하는 효과음은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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